단주체험수기 및 가족수기

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로케이션

  • 알코올 중독정보
  • 단주체험수기 및 가족수기
단주체험수기 및 가족수기

단주수기) 크리스마스 이브에 내린 눈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798회

본문

대학친구들을 만나는 것이 졸업한 지 정말 몇 년 만인가?

사실 대학동기 모임은 오늘이 처음이다.
다른 친구들이 사회에 나름대로 적응하기 시작할 무렵인 사십대 초반에는 난 이미 술에 젖어 들어 매일을 술과 살고 있었다. 그 때 우연히 만나게 되는 동기들에게도 끊임없이 술을 권하고... 결국은 크고 작은 실수를 해 버리고...
정말 그 많은 실수 중에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 것이 하나 있다.

모처럼 다른 친구가 연락을 하여 ○○모친상을 당했다는데, 마침 우리 중 아무도 내려가 볼 여유가 안되니 대표로 다녀오라고 해서, 연락을 받을 그 당시도 잔뜩 취해있는 상태였다.

그 밤에 시골까지 택시를 대절하여 갔다. 소주를 한 병 사들고... 물론 그 술이 모자라 택시를 중간에 세우고 한 병을 더 사서 마셨지. 상가에 도착했을 땐 이미 고주망태가 된 상태였다.

그런데 정말이지 지금도 입에 올리기도 민망스러운 일이 벌어졌던 것이다. 빈소에 가서 억지로 문상차례를 끝내자 말자 시신을 기어히 보고싶다며 부득부득 우겼던 것이다. 당황한 친구가 너무나 황당했던 것은 물론이었고 백관들도 상주의 체면 때문에 어쩔 수 없었지만... 그 추태... 아! 술로 인한 실수들... 그리 수모를 당하니 끝내 연락마저 끊어버린 그 점잖은 친구들이, 어느 곁에 머리 희끗한 오십 줄에 들어서면서 느닷없이 나에게도 동기 망년회 모임의 초대장을 보내 주었던 것이다.

술을 끊었다는 소문이 동기들 하나 둘씩에게, 입에서 입으로 전해진 것이다.
‘그래, 이제야말로 나도 사람으로 인정 받는 것이구나’.
술잔을 놓은 지가 오년 째 되는 지금. 단주가 준 또 하나의 선물인 것이다.

아내도 그 초청장을 받은 날부터 화장대에 이를 올려놓고서 몇 번이가 보고 또 보며, 오는 사람마다에게 넌지시 자랑을 하였다.

- 33명의 알코올중독 회복 체험서 『웃을 일이 아닙니다』중에서... 


해운대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양산병원 해운대백병원 한사랑병원 장례병원 대동병원 양산 부산대학교 병원 동아대학교 병원 부산가정법원 부산 백병원

온사랑 병원
사업자등록번호 : 607-91-72259 대표자명 : 조현기외 2명 주소 : 부산광역시 금정구 서동로 197-1

TEL : 051-555-0808 FAX : 555-0818

COPYRIGHTⓒ2017 온사랑 병원. ALL RIGHTS RESERVED.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